무진장소방서, 풍수해 대비 수방장비 일제점검
무진장소방서, 풍수해 대비 수방장비 일제점검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0.05.2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진장소방서(서장 박덕규)는 27일 여름철을 앞두고 대풍·집중호우 등 풍수해에 대비하기 위한 수방장비 점검과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과 훈련은 보유중인 동력소방펌프와 수중펌프 등 수방장비의 현황과 작동여부를 확인하고 조작훈련을 실시하는 등 매년 이어지는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수방장비로는 폭우로 인한 침수피해에 주로 이용하는 낮은 곳의 물을 높은 곳으로 퍼 올리는 양수기와 수중펌프 등이 있다.

 무진장소방서에서는 수방장비 가용상태를 점검 100%가동상태를 유지하고, 동력 수중펌프 조작 및 점검과 소방펌프차량을 이용한 배수훈련, 양수기 조작 및 훈련을 병행했다.

 또한 태풍이나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위해 풍수해 대비 긴급구조종합대책을 마련해 태풍과 국지성 호우 증가에 따른 기상특보 발령 시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해 풍수해 발생지역에 소방력을 집중 배치하는 등 종합적인 수방대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박덕규 무진장소방서장은 “수방장비를 사전에 정비하고 실전같은 훈련을 통해 군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관내 붕괴·침수 우려지역 주민은 평소 사전대비와 안전 확보에 적극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