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중소기업협동조합 협업사업 모델 개발 지원
중기중앙회, 중소기업협동조합 협업사업 모델 개발 지원
  • 고영승 기자
  • 승인 2020.05.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당 최대 1500만원 지원...홈앤쇼핑 방송입점비 면제 등 ‘TV홈쇼핑 방송입점 지원사업’ 신청·접수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7일부터 6월 16일까지 중소기업협동조합의 협업사업 모델 개발지원을 위해 ‘중소기업협동조합 협업사업 개발 전문컨설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의해 설립된 협동조합으로 협업사업 모델을 신규 개발하거나 기존 협업사업에 대한 개선, 전환 등에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하여 사업진단부터 실행계획까지 제공하고, 조합당 최대 1500만원(자가부담금 10% 별도)한도로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정보마당-중앙회 소식)에 게시되는 모집공고를 참조하거나 협업사업부(02-2124-3222~3223)로 문의하면 된다.

조진형 중기중앙회 협동조합본부장은 “중소기업협동조합은 정부 예산지원이 집중되는 사회적협동조합 등과 비교해 협업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자금조달이나 전담인력 등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현실”이라며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해서 협업사업은 필수인 만큼 초기 시행착오를 방지하고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협업사업 개발 전문컨설팅을 지원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중앙회는 다음달 12일까지 ‘TV홈쇼핑(홈앤쇼핑) 방송입점 지원사업’의 신청·접수받는다. 이 사업은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해 TV홈쇼핑을 통한 판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소재 제조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고영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