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의 문화는 시민이 이끈다’ 남원 문화도시 시민추진단 모집
‘남원의 문화는 시민이 이끈다’ 남원 문화도시 시민추진단 모집
  • 양준천 기자
  • 승인 2020.05.2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 문화도시 시민추진단 모집

남원시 문화도시사업추진위원회는 시민의 적극적인 문화도시 사업 참여을 위한 문화도시 시민추진단(이하 시민추진단)을 6월 1일까지 모집한다.

26일 남원시가 밝힌 시민추진단은 문화도시 남원의 미래상을 함께 그려 보는 ‘문화도시를 향한 발걸음’ 모임을 비롯 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시민전시 기획단’ ‘시민축제 기획단’ 등의 모임까지 총 6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또 지원 분야내에서 참여하는 개인 역활 찾기, 지역 현안 논의 등 여러 가지 주제를 놓고 사전모임과 네 차례 정규모임, 결산 모임을 갖고 있는 등 ‘남원의 문화는 시민이 이끈다’하는 모테를 갖고 활동하고 있다.

특히 참여자 간 협의를 통해 분야별 교육 프로그램 주제를 선정하고 이를 제안하며 문화 역량 강화 워크솝을 지원받을 수 있고 분야 내 전문가와 함께 기획부터 실행까지 문화도시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모집을 통헤 선발된 120명의 참여자는 6월부터 올해 문화도시 사업 종료시까지 활동할 예정으로 생활속 거리두기 실천 차원에서 분야별 소단위로 모이게 된다.

남원시 관계자는 “시민추진단을 통해 올해 시민중심의 문화도시 사업을 실행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시민 거버넌스 체계를 확대.지속해 나아갈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