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창작활동 ‘손으로 만들자, 인형창극’ 참가자 모집
전통창작활동 ‘손으로 만들자, 인형창극’ 참가자 모집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0.05.2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선태) 리빙콘텐츠DIT센터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전통문화 창작활동 프로젝트 ‘손으로 만들자, 인형창극’을 진행, 참여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

 리빙콘텐츠DIT센터는 지난해 구축된 전주형 메이커스페이스(Maker Space)다. 이곳에서는 지역특화자원인 전주한지를 활용해 인형과 소품을 제작하고, 인형창극 등 공연까지 선보여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그 결과, 2019 정부 사업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

 올해도 전통창작활동을 매개로한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태조 이성계의 고조부인 이안사와 호랑이에 얽힌 전주 호운석(虎隕石) 설화인 ‘남고산 호랑이’를 인형창극으로 재해석해 선보일 예정인 것. 참가자들은 창극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인형과 소품 등을 직접 만들고, 공연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자 모집은 6월 10일까지다.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비용은 무료다.

 오디션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6월 20일부터 8월까지 3개월여 간 창극무대를 위한 소리(唱) 연습과 인형제작 등 다양한 전통문화 창작활동에 참여한다.

 한편, DIT센터는 정부의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방역 수칙과 센터 대응 매뉴얼을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공연도 무관객 공연으로 진행하는 대신 공연 영상을 콘텐츠로 제작해 9월 중 블로그, SNS, 유튜브 등 온라인에 공유할 방침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63-281-1555) 또는 한국전통문화전당 리빙콘텐츠DIT센터 누리집(http://www.ditcenter.co.kr)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