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박준배 김제시장 국가 예산 확보 위해 중앙 부처 방문
김제시, 박준배 김제시장 국가 예산 확보 위해 중앙 부처 방문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5.2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배 김제 시장이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농림부와 환경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다각적인 행보를 펼치며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시는 그동안 박준배 시장을 필두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편,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비대면 설득과정을 진행에 왔으며, 지난 4월에는 이원택 국회의원 당선인과 정책간담회를 갖는 등 지역현안 해결 및 국가 예산 확보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25일에는 박 시장이 내년도 부처 예산안 편성이 진행 중인 농림축산식품부와 환경부를 찾아 주요 현안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먼저 박 시장은 농림축산식품부 차관과 기획조정실장을 차례로 만나 미래농업을 책임질 청년 창업농 육성에 필요한 새만금 스마트팜 영농 임대단지 배정, 2021년 논타작물재배사업 중단에 따른 우리콩 전문생산단지 육성사업 추진, 2020년산 보리 과잉물량 전량 매입 등 주요사업의 국가 예산 반영 필요성을 피력하고 관심과 협조를 건의했다.

 이어 환경부를 방문한 박 시장은 지역 숙원사업인 새만금 특별관리지역 지정 및 용지 현업축사 매입, 만경강과 동진강 하천정비, 영농폐기물 및 우분연료화 시범사업을 설명하고 현안 해결을 위한 지원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시 경제도약의 동력이 될 주요 현안사업의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앞으로도 중앙부처와 국회 관계자들을 만나 협의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