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성장동력산업제조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성장동력산업제조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0.05.24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센터장 이윤애)가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성장동력산업 제조인력 양성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전라북도에서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무료)이다. 전북도가 주력하고 있는 성장동력산업 분야와 관련돼 기초지식과 생산능력을 갖춘 우수 여성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교육일정은 6월 22일부터 7월 24일까지이며, 다음달 18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내용은 ▲제조업 생산관리 이론과 실무 ▲현장개선 3정 5S ▲생산시스템의 이해 ▲행복한 경제활동을 위한 재무설계 ▲현장교육 등 전문, 직무소양, 취업대비교육으로 구성된다.

이윤애 센터장은 “직업교육훈련은 경력이 단절된 여성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에게 취업에 대한 자신감 회복과 안정적인 일자리 지원으로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된다”며 “성장동력산업 제조인력 양성교육은 전라북도 미래 신산업분야 선도 사업으로 우수 여성 인력의 노동시장 진입에 촉진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취약계층 여성의 경우 여성가족부와 신한금융그룹의 ‘취약계층 경력단절여성 재기지원 협약협약’에 따라 월 30만원의 교육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다. 교육 희망자는 센터 취업지원팀(063-254-360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