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보건소, 진료·검진업무 25일 재개
익산시 보건소, 진료·검진업무 25일 재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5.23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보건소는 그동안 코로나19 방역과 선별 진료소 운영을 위해 중단했던 각종 보건 업무를 재정비하고 25일부터 진료와 검진업무를 다시 시작한다.

 그동안 보건소 업무 중단으로 인해 많은 불편을 초래했던 내과 진료를 비롯해 지역 주민들의 경제 활동과 밀접한 건강 진단 결과서 발급과 각종 검진, 예방 접종 업무를 먼저 재개한다. 이를 제외한 기타 보건업무는 사업 대상자와 업무 내용을 살펴 운영 시기를 결정하기로 했다.

 다만, 코로나19 환자가 집단 발생하는 등 예기치 못한 감염병 확산이 있을 경우 업무 축소 등 조정이 있을 수 있다.

 선별진료소, 역학조사와 상담실, 방사선 촬영 등 검사 부스는 코로나 19 방역 활동과 함께 계속 운영하며, 보건소에 일반 진료등을 위해 방문 시에 별도의 동선으로 안내 받아 출입하게 된다.

 보건소 방문시 열이 37.5℃이상 있거나 개인마스크 미착용시 출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당분간 방문 민원인 많아 혼잡할 것으로 예상돼 가능하면 방문전 전화 예약를 당부했다.

 한명란 익산시보건소장은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도록 더욱 철저하고 세심하게 감염확산방지에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생활 속 거리두기 등 개인방역 5대 수칙 지키기는 물론 혹시 고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계속 된다면 선별 진료소로 방문해 검사받을 것”를 당부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