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팔복동 전주첨단벤처단지 내 전주혁신창업허브 입주 기업 2차 모집
전주시, 팔복동 전주첨단벤처단지 내 전주혁신창업허브 입주 기업 2차 모집
  • 권순재 기자
  • 승인 2020.05.2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팔복동 전주첨단벤처단지 내 전주혁신창업허브에 입주할 기업에 대한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공장·사무실형 공간 10개실과 3년 이내에 창업할 수 있는 공간 9개실 등에 입주할 19개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오는 7월 말부터 입주 가능한 전주혁신창업허브는 총 268억원을 들여 지하1층, 지상6층, 연면적 1만2200㎡ 규모로 막바지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곳에는 64개 입주공간과 회의실·교육실 등 기업지원시설, 근로자 편의시설 등 19개 지원공간이 갖춰진다.

 입주 대상기업은 제조업과 지식기반사업, 정보통신사업 생산활동 지원시설 등이다. 탄소복합소재 기업과 드론, PAV(개인형 자율항공기) 관련기업, 스마트헬스케어와 스마트팜 등 ICT(정보통신기술) 융복합 기업, 이전기업 등은 우대된다. 단, 사업자등록증을 미발급한 예비창업자나 휴·폐업 중인 경우에는 입주할 수 없다.

 전주혁신창업허브 임대 계약 기간은 3년이며, 평가 후 2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캠틱종합기술원 홈페이지(www.camtic.or.kr)에서 내려 받은 입주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사)캠틱종합기술원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앞서 시는 1차 모집을 통해 일반기업 26개사와 초기창업기업 11개사 등 총 37개사가 접수해 우수·강소기업 22개사가 입주를 결정한 상태다. 또 오는 9월에도 3차 모집을 실시해 6개의 입주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김병수 전주시 신성장경제국장은 “창업에서 성장까지 단계별 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기업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고 단순한 임대형 입주공간을 넘어 강소기업들의 성장거점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권순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