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보건소 치매어르신 도움물품 지원사업 추진
전주시보건소 치매어르신 도움물품 지원사업 추진
  • 남형진 기자
  • 승인 2020.05.2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가 지역 치매 어르신과 그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치매 환자 도움물품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21일 전주시보건소에 따르면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어르신이면 누구나 도움물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소득기준과 치매 중증도에 따라 물품을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일반 치매 환자는 바디클렌저, 로션, 약 달력, 파스 등을 지원받을 수 있고 중위소득 120% 이하인 경우에는 △기저귀, 파스 △인지재활학습훈련세트, 비상 구급함, 약 달력, 파스 중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부피나 크거나 무거운 물품은 치매 어르신의 가정으로 배송하는 택배 서비스가 지원된다.

신청방법은 지원대상자 또는 가족이 전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방문 시에는 본인 신청인 경우 신분증, 가족이 신청할 시에는 대리인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 치매 어르신 실종 예방사업, 인지재활 프로그램, 찾아가는 치매 예방교육 등을 운영하고 전주지역 의료기관 32개소와 협약해 무료 조기검진도 실시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치매 어르신을 다방면에서 지원하고 가족들의 부양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치매환자 등록 및 도움물품 지원사업 등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주시 치매안심센터(063-281-6239)로 하면 된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