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코로나19 극복’ 온라인 라이브 공연 ‘눈길’
정읍시 ‘코로나19 극복’ 온라인 라이브 공연 ‘눈길’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0.05.2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덕분에 챌린지’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정읍시가 코로나19 극복 응원을 위한 무관중 공연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도 방역 규칙을 준수하며 꾸준히 연습을 해오던 시립국악단과 시립합창단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과 의료진, 소방관 등을 응원하기 위해 나선 것이다.

이날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소방관 등을 응원하고 함께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시립국악단의 창작 국악가요 ‘건강한 봄’으로 시작된 이날 공연은 정읍시 공식 유튜브 채널 ‘정읍 See’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해당 공연은 정극인의‘상춘곡’을 모티브로 창작했던 ‘그런 새봄’을 코로나19 없는 건강한 봄을 기원하는 가사로 개사한 공연이다.

이어, 코로나19 대응 의료진과 소방관들에게 전하는 가족들의 영상 편지와 이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는 유진섭 시장 등 각계각층의 영상 메세지가 상영됐다.

또, 코로나19로부터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들의 노고를 담은 영상도 공개되며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수고하는 모든 분에게 온라인으로나마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공연이 정읍시민은 물론 모든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