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코로나19 극복 기업인협의회 간담회
김제시, 코로나19 극복 기업인협의회 간담회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5.2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관내 기업인 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및 기업 고용유지 관련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제시기업인협의회, 지평선산업단지, 순동산업단지, 백구특장차단지 등 기업 대표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애로사항 청취 및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기업인 대표들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수출규모 감소와 내수시장 불황에 따른 자금 운영 애로 등 다양한 유형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관내 우수기업제품 우선 구매, 인력 공급 등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제시는 기업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대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으로, 고용 산재보험 미가입 사업장 보험료 지원사업, 고용보험료 기업 분담금 지원 사업 등을 추경예산에 반영해 기업 부담을 완화하기로 했으며, 기업들은 고용 유지에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문승 김제시 기업인협의회 부회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기업 경영환경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지만, 기업에서도 이번 사태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했다.

 박준배 시장은 “김제시와 기업이 소통과 협력으로 코로나 19에 적극 대응해 침체된 경기를 최대한 빠르게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코로나 19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2월 코로나 19로 인한 기업피해상황 대응반을 운영하고 기업들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규모를 200억 원으로 확대했으며, 산업단지 내 근로자의 근로자 주거안정을 위한 기숙사 임차료 지원사업을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