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여성일자리 창출 지역 기업과 ‘맞손’
진안군, 여성일자리 창출 지역 기업과 ‘맞손’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0.05.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19일 진안군여성일자리센터에서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식과 여성일자리창출 협력회의를 가졌다.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윤애)는 진안군 여성근로자의 일·가정 양립을 위한 환경을 구축하고 일자리창출을 위해 ㈜건보, 주식회사 더젓갈, 주식회사 성안, 나눔재가복지센터, 진안 시니어클럽, 임마누엘재가노인복지센터, 호남지방통계청 전주사무소 기업들과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을 맺었다.

 또 이날 여성일자리 협력회의에 참석한 15개 기업 인사담당자와 관내 여성인력에 대한 적극적인 고용 실행과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처 확보 및 관련 기업 간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올해부터 달라지는 정부고용정책 및 일자리지원 사업 설명회와 직장문화 개선을 위한 이지웅 노무사의 노무관리방안 컨설팅은 기업체에 맞춤형 지원 정보를 제시하여, 기업체 인사담당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진안군여성일자리지원센터 한은숙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취업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체에 적합한 여성 인력을 양성하여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을 지원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