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정책기자단 ‘새만금 탐험대’ 발대
새만금개발청 정책기자단 ‘새만금 탐험대’ 발대
  • 설정욱 기자
  • 승인 2020.05.1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18일 새만금개발청 대강당에서 2020년도 ‘새만금 탐험대’ 발대식을 진행했다.

새만금 탐험대는 정부 혁신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국민 참여 수단으로, 2016년 제1기를 시작으로 꾸준히 국민과 새만금개발청의 가교 역할을 담당해왔다.

오는 12월까지 활동하는 제5기 ‘새만금 탐험대’는 새만금 사업 현장을 직접 취재해 국민들이 쉽게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새만금사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과 일반인 12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을 수여한 후, 새만금 탐험대의 역할과 활동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새만금사업 소개와 콘텐츠 작성법·저작권 교육이 이어졌다.

이후 새만금 산업단지와 기반시설 구축 현장을 방문해 새만금 현장의 속도감 있는 변화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만금 탐험대는 발대식을 신호탄으로 재생에너지, 그린인프라, 미래 신산업 등 새만금 정책 현장을 취재하여 국민과 소통하는 민간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현숙 청장은 환영사에서 “국민들의 시각에서 본 새로운 문명을 여는 도시 새만금의 확실한 변화를 온라인 트렌드에 맞는 방식으로 생생하게 전달해주기를 바란다”며 “새만금 탐험대 활동으로 여러분과 새만금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