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무주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0.05.1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2020년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을 무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 ‘작지만 강한 농업’ 실현 및 경쟁력 있는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25일까지 3일에 걸쳐 기본과 심화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18일 무주군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열린 기본교육에는 50여 명의 농업인들이 참석해 강소농 사업의 이해와 지속가능한 농업 경영체로의 성장 방안, 농산물 유통변화의 이해, 농업가치 향상을 위한 마케팅 기법에 관한 내용을 공유했다.

 22일과 25일 실시되는 심화교육에서는 유통의 이해와 농식품 마케팅 활용방법, 회계실무교육 등 지속가능한 농업 경영체 운영에 필요한 내용들이 교육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김충성 소장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적응해 소득을 높이기 위해서는 재배기술 향상뿐 아니라 지속가능한 농업경영체가 돼야 한다”며 “이번 교육은 이를 위한 맞춤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무주다운 무주에서 건강가득 소득농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농업인 역량강화를 위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주군은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한 교육을 통해 540명의 강소농을 배출했으며 해마다 농업 상황을 반영한 내실 있는 강의로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무주군은 이번 교육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기간 중 개최되고 있는 만큼 교육장 소독은 물론,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교육생 간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무주=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