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56분’ 지동원, 마인츠 데뷔전에서 공격포인트 실패
‘선발 56분’ 지동원, 마인츠 데뷔전에서 공격포인트 실패
  • 연합뉴스
  • 승인 2020.05.1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마인츠의 공격수 지동원(마인츠)이 1년 만에 그라운드를 밟았지만 기대했던 공격포인트를 따내지 못했다.

마인츠의 지동원은 17일(한국시간) 독일 쾰른의 라인에네르기 슈타디온에서 열린 FC쾰른과 2019-2020 분데스리가 26라운드에 오른쪽 측면 날개로 선발출전했지만 골맛을 보지 못하고 후반 11분 타이워 아워니이와 교체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3월 중순 중단됐다가 2개월 만에 재개된 정규리그 경기에서 마인츠는 쾰른에 2-2로 비겨 15위에 머물렀다.

지난해 5월 마인츠 유니폼으로 갈아입은 지동원은 2개월 뒤 치러진 연습 경기 도중 무릎을 심하게 다친 뒤 수술대에 오르면서 장기 결장했다.

지동원은 지난 1월부터 교체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좀처럼 출전 기회를 얻지 못했고,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3월부터 시즌이 중단돼 마인츠 데뷔전 기회는 점점 요원해지는 듯했다.

이런 가운데 분데스리가가 26라운드부터 재개했고, 지동원은 이날 쾰른전 선발 공격자원에 이름을 올리면서 뒤늦게 ‘마인츠 데뷔전’을 치르게 됐다.

지동원이 분데스리가 정규리그 경기에 나선 것은 아우크스부르크 시절인 지난해 5월 18일 볼프스부르크전 이후 1년 만이다.

4-2-3-1 전술의 오른쪽 날개로 나선 지동원은 의욕적으로 나섰지만 이렇다 할 득점 기회를 잡지 못한 가운데 마인츠는 전반 6분 만에 쾰른의 마르크 우트에게 페널티킥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지동원은 전반 37분 거친 반칙으로 옐로카드를 받았고, 후반 2분에는 피에르 쿤데의 스루패스를 잡는 과정에서 오프사이드에 걸리기도 했다.

전반을 0-1로 마친 마인츠는 후반 8분 쾰른의 플로리안 카인츠에게 헤딩 추가골을 내주며 위기에 빠졌다.

결국 마인츠의 아힘 바이어로어처 감독은 후반 11분 지동원을 빼고 아워니아를 투입하며 전술 변화에 나섰다.

1년 만에 실전에 나선 지동원은 56분 동안 슈팅조차 기록하지 못하고 아쉬움 속에 그라운드를 떠나야 했다.

반격에 나선 마인츠는 지동원 대신 투입된 아워니아가 후반 16분 추격골을 넣고, 후반 27분 쿤데가 개인기로 쾰른 수비진을 뚫어낸 뒤 동점골을 꽂으면서 결국 2-2로 경기를 마쳤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