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비대면 민원서비스 적극 홍보
군산시, 비대면 민원서비스 적극 홍보
  • 정준모 기자
  • 승인 2020.05.18 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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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시가 민원서류 발급·신청 시 ‘정부24’와 ‘무인발급서비스’ 이용 등 비대면 민원 서비스 홍보에 나섰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대면 접촉에 따른 시민 불안감 해소 차원이다.

‘정부24’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행정기관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발급·열람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다.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대장, 장애인 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의 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정부24앱을 이용해 전자증명서 주민등록 등·초본 외 12종을 발급받을 수 있다.

지난 3월 20일부터는 국내선 항공기 탑승 시 전자증명서로도 신원 확인을 받을 수 있다.

시는 또 주민등록 등·초본을 비롯한 90여 종의 민원서류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는무인민원발급기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현재 군산시가 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17대(▲군산시청 ▲나운2동주민센터 ▲수송동주민센터 3대 ▲산단민원센터 2대 ▲조촌동주민센터 ▲소룡동주민센터 ▲늘푸른도서관 ▲군산세무서 ▲미룡동 평생학습관 ▲군산연안여객터미널 ▲비응항 ▲군산공항 ▲동군산병원 ▲군산의료원)다.

설치지역별로 운영 시간 및 발급 가능 서류가 다소 차이가 있으니 법원 관련 서류발급(등기부등본·가족관계등본)과 업무시간 외 이용할 경우 군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 시간 및 서류를 확인 후 이용하면 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운동 확산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정준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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