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한류 콘텐츠 공모전, ‘토크토크코리아 2020’ 열린다.
국내 최대 한류 콘텐츠 공모전, ‘토크토크코리아 2020’ 열린다.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0.05.1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외교부와 함께 9월 15일까지 국내 최대 한류 콘텐츠 공모전 ‘토크토크코리아(Talk Talk Korea) 2020’을 진행한다.

 2014년에 시작된 공모전은 매년 외국인 3만여 명이 참여해 우리나라를 다양한 시각과 감성으로 재해석하고,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전 세계에 확산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외국인뿐만 아니라 내국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공모 대상의 폭을 넓혔다.

 공모전 주제는 ▲나를 바꾼 한류(틱톡 영상) ▲한국대중음악(케이팝) 모방(커버) 댄스?곡(유튜브 영상) ▲한국 관련 사물 찍기(사진) ▲한국 관련 독특한 경험(일러스트) ▲한국의 장점(유튜브 영상) ▲한국어 단어 소개(유튜브 영상) 등 여섯 가지다.

참가자는 공모전 주제에 맞는 작품을 제작해 공식 누리집(https://www.korea.net/TalkTalkKorea)에 접수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두 가지 주제씩 묶어 1차~3차로 기간을 나눠 진행한다.

 해외문화홍보원은 누리꾼의 투표와 두 차례의 종합 평가를 거쳐 1등부터 6등까지 수상작 총 90개를 선정하고, 주제별 1등 수상자 6명에게는 한국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4박 5일간의 방한 기회를 제공한다. 주제별 1등부터 3등까지 수상자에게는 특별히 제작한 ‘케이(K) 버튼’ 상패도 수여하는 등 푸짐한 상품도 준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