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귀농귀촌 전용 홈페이지 구축
익산시, 귀농귀촌 전용 홈페이지 구축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20.05.1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과 예비 귀농·귀촌인 유치를 위해 지역의 관련 정책과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홈페이지를 구축해 운영에 돌입했다.

시는 귀농·귀촌인이 궁금해하는 정책사업과 교육과정, 주택·농지 정보 등을 농업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한곳에서 원스톱으로 원하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기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홈페이지에는 올해 추진되는 지원정책에 대해 사업내용과 자격요건이 상세하게 소개됐으며 다양한 교육과정에 대해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귀농 창업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주기적으로 홈페이지에 업데이트해 성공 노하우를 예비 귀농·귀촌인과 공유할 계획이다.

대상은 최근 5년 간 귀농 창업인 가운데 소득이 5천만원 이상인 농업인으로 익산시는 최근 20농가를 선정했다.

이들은 선도 농업인이나 예비 귀농·귀촌인의 멘토와 멘티로 활동한 내용에 대해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하며 노하우를 전수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농촌 빈집과 농지 정보, 지원사업 추진상황 등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정헌율 시장은“익산시에서 시행하는 최대 규모의 귀농·귀촌 정책을 알리기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며“실효성 있는 정책과 유용한 정보 제공으로 전국 최고의 귀농·귀촌 지역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