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에서 설립한, JB문화공간 2020 개강식 개최
전북은행에서 설립한, JB문화공간 2020 개강식 개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20.05.14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의 후원으로 JB문화공간에서 운영하는 회원제 아카데미‘제1기 JB문화살롱’이 지난 13일 개강식을 갖고 2020년 출발을 알렸다.

지난해 11월 문을 연 JB문화공간은 전북은행이 전라북도 도민을 위해 설립한 문화예술나눔 실천공간이다. 전북은행 카드회원과 문화공간 회원을 대상으로 공연과 강좌 등 수준 높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라운지와 소회의실, 다목적홀, 음악감상실, 루프탑 등 공간 및 시설을 무상으로 대관하는 등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1부, 2부로 진행되었으며 1부에는 전라북도 각계 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회원과 전북은행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을 축하하고 회원들의 친목을 도모하며 올해 프로그램 소개 등으로 진행되었고, 2부에는 70년대 포크음악의 리더그룹 쎄시봉과 트윈폴리오의 가수 윤형주의 축하무대로 이어졌다.

‘JB문화살롱’은 15일(금) 재즈클래스를 시작으로 올 상반기에 뮤지컬과 클래식음악, 미술분야 등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들과 함께 본격적인 강의를 진행하고 더불어 공연과 전시, 연주회 등 예술현장을 직접 찾아가 한 걸음 더 가가이서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성보다는 한 분야를 더 깊이 있게 들여 다 보는 집중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앞으로 진행되는 오픈 프로그램으로 ‘생활 속 인문학’을 표방하는 JB강연과 통키타 가수 임지훈의 7080 콘서트, 스탠딩코미디의 대부 전유성의 개그 쇼토크, 뮤지컬감독 박칼린의‘뮤지컬 A to Z, 제작부터 공연’까지 등 JB문화공연은 아티스트와 관객이 가까이에서 호흡하며 작은 공연장에서만 누릴 수 있는 생생한 감동을 직접 전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북은행 서한국 수석 부행장은“JB문화살롱을 통해 회원들이 수준 높은 문화를 체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나아가 지역의 문화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또한“금융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분야까지 더욱 따뜻한 세상을 실현해 나가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JB문화공간의 회원 가입 및 프로그램과 대관 신청은 홈페이지와 JB문화공간 담당자(063-288-7797)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한 이용자들에게 동호회 대관시 우대 혜택,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 및 각 강연, 공연에 무료 및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제공, JB카페 50%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