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민일보 제13기 도민기자단 15명 위촉장
전북도민일보 제13기 도민기자단 15명 위촉장
  • 서예린 기자
  • 승인 2020.05.13 18: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민일보는 13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2020년 도민기자단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상기 기자
전북도민일보는 13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2020년 도민기자단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상기 기자

 전북도민일보(사장 임환)는 도민들의 지역의 생생한 목소리를 현장감 있게 담기 위해 ‘제13기 도민기자단’을 출범시켰다.

 전북도민일보 도민기자단은 2020년도 한국언론진흥재단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우선지원대상 신문사로 선정되면서 ‘지역민참여 보도지원사업’ 일환으로 재단 지원 보조금과 본보 자부담을 통해 운영된다.

 제13기 도민기자(시민기자)는 공개 모집과 심사를 거쳐 총 15명을 최종 선발해 13일 본사 6층 대회의실에서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임 환 사장은 위촉식에서 “시민 저널리즘 구현을 위한 취지로 남녀노소 구분없이 도민기자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들에게 시민기자로서의 기회를 제공한 결과 그동안 지역사회에 좋은 반향을 일으켜 왔다”면서 “물이 흐르듯이 지역사회 구석구석에서 일어나는 생활정보를 도민기자의 눈높이에 맞춰서 취재 보도함으로써 본보의 위상제고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15인의 제13기 도민기자들은 앞으로 실생활 속에서 일어난 다양한 도민(시민)들의 이야기를 오는 11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본보 매주 금요일자 ‘도민기자 마당’ 고정 기획면과 인터넷 홈페이지(www.domin.co.kr) 등 online-offline(신문-인터넷) 동시 게재된다.

 한편, 전북도민일보 13기 도민기자는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인사들로 구성됐으며 특히 올해 처음으로 전문기자로 변호사와 사진작가를 위촉해 기사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전북도민을 대표해 활동할 13기 도민기자단을 보면 ▲강주용(전북도교육청 노조 위원장) ▲김금옥(농업) ▲김주영(변호사, 전일로펌) ▲김준기(원광대 명예교수, 사진작가) ▲류영희(협동조합늘배움터 이사장) ▲박주용(회사원) ▲신영규(작가) ▲양태석(KTV 국민기자) ▲이명배(소공광고기획 대표) ▲이정숙(한화생명FP) ▲이지영(청소년교육강사) ▲조봉익(자영업) ▲조은일(회사원) ▲조정근(화진관리공단 이사) ▲한경연(교사)씨 등 15명이다.

 서예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형연 2020-09-08 16:18:29
제13기 도민기자단 출범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활발한 활동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