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인구늘리기에 시민 참여 적극 유도
군산시 인구늘리기에 시민 참여 적극 유도
  • 정준모 기자
  • 승인 2020.05.0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인구를 늘리기에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이달 11일부터 내달 12일까지 군산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및 홍보와 관련 UCC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군산시 인구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현재 군산시가 추진중인 주요 인구 정책과 관련된 사업을 대대적으로 홍보해 시민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 주제는 결혼·임신·출산·육아 등과 관련한 저출산 대응정책, 투자유치·청년 창업 및 취업 등 일자리 문제 , 주택·교육 등의 정주 여건 개선 등이다.

또한, 대부분 시민이 공감할 인구정책 및 인식 개선에 대한 아이디어와 군산시가 시행하는 인구정책 관련 홍보내용이다.

접수된 작품은 고유성, 독창성, 적합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소관부서 검토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시상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우수상 1명 100만원, 우수상 1명 50만원, 장려상 3명에게 각 10만원권 군산사랑상품권과 시장 표창이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와 군산시청 기획예산과 (454-2323)로 문의하면 된다.

 군산시 기획예산과 이혜숙 계장은 “기발하고 참신한 인구정책 아이디어 및 홍보 동영상이 많이 제작돼 군산시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