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스마트 알리미’ 앱 주민 호응
‘고창군 스마트 알리미’ 앱 주민 호응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20.05.0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행정의 주요 소식 등을 알리기 위해 운영중인 ‘고창군 스마트 알리미’ 앱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창군 스마트알리미’ 앱은 정보서비스 이용기반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확대됨에 따라 PC기반의 홈페이지 접근에 대한 시·공간적 제약을 없애고, 고창군 주요 행정소식과 행정전화번호 등을 스마트폰에서 제공하기 위해 2017년 개발했다.

 이 앱은 군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주요 행정소식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행정소식은 고창군 대표 홈페이지 공지사항, 고시·공고, 읍면소식을 실시간으로 연계해 군민은 언제 어디서든 홈페이지와 동일한 콘텐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고창군청 직원별 전화번호 안내도 가능해 담당업무와 담당자 이름으로 행정전화번호를 검색할 수 있고, 업무담당자와 쉽게 통화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와 관련한 고창군 대응상황을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그동안 지면으로 제공되던 군정소식지를 모바일 기기에서도 불편함 없이 기사의 모든 내용을 읽을 수 있도록 ‘고창모바일소식지’도 추가로 개발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창군 관계자는 “군에서 운영중인 홈페이지 모니터단의 개선의견을 적극 수용해 긴급알림 기능 및 자주찾는 민원전화 안내 등의 서비스를 올해 안에 추가 개발할 예정이다”며 “기존 서비스를 개선·보강하고 신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여 군정 참여와 소통을 강화해 가겠다”고 밝혔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