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지평선축제위원회, 글로벌 이벤트 연중 실시
김제지평선축제위원회, 글로벌 이벤트 연중 실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5.0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김제시지평선축제제전위원회(위원장 정희운)는 김제지평선축제 홍보를 위한 글로벌 이벤트를 연중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5월에는 ‘코로나19 슬기로운 극복생활’을 추진해 10명의 당첨자를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위기 극복을 위해 김제지평선축제와 함께하는 재미·정보·기쁨 나누기 SNS 이벤트 중 첫 번째로 김제지평선축제가 응원하는 코로나19 극복 응원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 것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침체 분위기를 이겨내 올가을 김제지평선축제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의 희망 메시지를 작성하는 이벤트로 김제지평선축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축제 사전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기획됐으며, 310여 명의 많은 참여 속에 이뤄졌다.

 이벤트 참여자 중에는 실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전선에 근무하고 있는 의료진, 코로나로 인한 자가격리 자들도 참여해 의미를 더했으며, 많은 참가자가 코로나19 극복으로 가을에는 김제지평선축제장에서 만나기를 희망했다.

 6개월간 10월까지 10여 차례 추진할 SNS 이벤트는 김제지평선축제 개최 기간, 프로그램 등 제22회 김제지평선축제 관련 사항 및 상생기업의 홍보도 같이 진행할 예정이며, 댓글 달기와 사진 업로드 등 매회 다른 방법과 김제시 농·특산품 지평선 쌀, 누룽지, 고구마 양갱 등 매회 다른 품목을 경품으로 제공해 김제지평선축제뿐만 아니라 김제시의 특산품, 상품 구입처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사)김제시지평선축제제전위원회는 오프라인을 통한 홍보에 어려움을 겪자 특히 청장년층에 대한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 내기 위해 SNS,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이벤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명예대표문화축제인 제22회 김제지평선축제는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벽골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코로나19에 따른 방역대책과 함께 새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