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마르세유·니스·보르도, 이강인 영입에 관심"
"프랑스 마르세유·니스·보르도, 이강인 영입에 관심"
  • 연합뉴스
  • 승인 2020.05.0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퀴프·아스 등 유럽 매체, 이강인 이적 가능성 제기
발렌시아의 이강인 / 연합뉴스 제공
발렌시아의 이강인 / 연합뉴스 제공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발렌시아의 이강인(19)이 프랑스 리그앙(1부리그)의 올랭피크 마르세유, 니스, 보르도의 영입 대상에 올랐다는 프랑스와 스페인 언론의 보도가 나왔다.

프랑스 일간지 레퀴프는 7일(한국시간) "마르세유가 발렌시아의 어린 공격형 미드필더 이강인을 이번 여름 이적 대상 리스트에 올려놨다"라며 "이강인을 '임대 후 완전 이적' 조건으로 영입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레퀴프는 "이강인은 프랑스 시장에서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번 시즌 18경기에 출전한 어린 공격형 미드필더로 발렌시아와 2022년까지 계약돼 있다"라며 "마르세유는 이강인이 로테이션의 일부분으로 출전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적당한 클럽"이라고 설명했다.

이 매체는 이어 "아직 구체적인 영입 움직임을 취하지 않고 있지만 니스도 이강인의 프로필에 주목하고 있다"라며 "이강인의 몸값은 1천500만유로(약 199억원)에 달한다"라고 덧붙였다.

스페인 매체 아스도 이강인의 프랑스 무대 진출 가능성을 언급했다. 다만 레퀴프와 달리 아스는 이강인을 노리는 팀으로 마르세유와 함께 황의조가 뛰는 보르도를 지목했다.

아스는 "마르세유와 보르도가 더 많은 출전 기회를 원하는 이강인의 영입에 가장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 매체는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 나서는 마르세유는 이강인의 임대 이후 완전 이적을 원하고 있다"라며 "이강인도 발렌시아에 재계약 거부를 포함해 이번 이적 시장을 통해 팀을 나가겠다는 뜻을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이강인은 지난해부터 부족한 출전 시간 때문에 발렌시아 이적설이 제기됐다.

지난해 9월에도 이강인이 구단에 이적을 요청했다는 스페인 언론의 보도가 나왔지만 발렌시아는 '이적 불가' 원칙을 고수해왔다.

이강인은 이번 시즌 부상 여파로 18경기(정규리그 11경기·UCL 5경기·국왕컵 2경기)에 나서 1골밖에 기록하지 못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