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생활 행복수기 18일까지 공모
남원생활 행복수기 18일까지 공모
  • 양준천 기자
  • 승인 2020.05.0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가 남원에 정착해서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남원생활 행복수기’를 오는 18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실제거주자 남원주소 갖기 외에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인구감소 대응 프로젝트 일환으로 마련, 가족의 소중한 가치와 남원정착사례 등 두 분야로 분류해 진행된다.

‘남원살기 행복수기’는 결혼, 임신, 출생, 자녀양육과정 등에서의 기쁨과 보람, 가족이 함께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 행복한 가족문화, 은퇴, 이웃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이야기를 비롯 일자리, 귀농귀촌, 은퇴, 자연환경 등을 이유로 남원으로의 이주 준비부터 실행과 정착까지 전 과정에 얽인 다양한 에피소드를 다양하게 모집한다.

공모는 올해 4월24일 기준 남원시에 주민등록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단 1세대 1작품만 참여가 가능하다.

시는 모집된 이야기를 선별해 최종 대상 1명에게 100만원(남원사랑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등 총 38명에게 총 5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 공모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이야기는 향후 사례집을 발간해 공유하는 등 시민들에게 지역사랑과 자긍심을, 남원거주를 희망하는 사람에게는 남원정착 길라잡이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사항 및 신청양식 등은 남원시홈페에지 고시 공고에서 검색 및 다운로드 할 수 있고 문의는 남원시청 기획실(063-6091-6092)로 하면 된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