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5월 가정의 달
  • .
  • 승인 2020.05.05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달에는 가족과 관련한 날이 많다.

 ▼ 5일 어린이 날, 8일 어버이 날, 11일 입양의 날, 15일 성인의 날, 21일 부부의 날등 일년 열두달 중 5월은 가정의 달이다. 기념일을 통해서 가족의 소중함을 한번 더 생각하라는 의미일 것이다. "주는 것은 언제나 받는 것보다 행복하다.사랑하는 것은 사랑받는 것보다 행복 하다"고 말한 헤르만 헤세의 명언을 생각하면서 5월은 사랑의 아름다움을 진하게 느낀다.

 ▼하지만 갈수록 각박해져가는 세상속에서 가정폭력, 반인륜적인 패륜범죄 등으로 건강해야할 가정문화를 해치는 일들로 사랑과 행복이 넘쳐야 할 소중한 가정들이 위협받고있다. 가정의 화목은 소통과 이해에서 출발한다. 가정은 공동생활이 이뤄지는 가장 기초단위로 사회생활의 모든 일은 가정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가정이 건강해야 사회와 나라가 건강해진다.

 ▼ 당연한 말을 되풀이 하는것은 오늘날 우리사회의 혼란스런 일들이 건강하지 못한 가정에서 비롯되기에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의 의미를 되새기고 건강한 가정으로 회복을 기원하는 마음에서다. 어미 연어는 새끼에게 제 살을 뜯어 먹게하고 결국 가시만 남은 채 소리없이 죽어가는 위대한 "모성애 물고기"다.

 ▼ 수컷 가시고기는 새끼가 자라 둥지를 떠날 때까지 새끼들을 노리는 다른 물고기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먹지도 못하고 잠도 못자고 지키다가 새끼들이 둥지를 떠날 때쯤 기진해서 생을 마감하는 ’부성애 물고기'다. 알을 낳은 후 굶주리는 어미를 위해 스스로 어미 입에 들어가 먹이가 돼주는 가물치 알들은 지극한 '효성. 물고기'디. 우리들의 가슴을 여미게 하는 물고기들의 가족의 진한 사랑을 되새겨 보는 5월이었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