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선수단 전원 코로나19 음성판정
K리그 선수단 전원 코로나19 음성판정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0.05.0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현대를 비롯한 K리그 전 구단의 선수, 코칭스태프, 지원스태프 전원이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번 검사는 ‘하나원큐 K리그 2020’ 개막을 앞두고 모든 선수들이 코로나19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된 상태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4월 27일부터 29일 사이에 1천142명을 대상으로 전수조사가 실시됐다.

각 구단이 연고지 내 선별진료소에서 선수단, 코칭스태프, 선수단과 밀접한 업무를 담당하는 지원스태프 등을 대상으로 검사를 받았으며 5월 1일 한국프로축구연맹에 전 구단의 검사 결과 보고가 완료됐다. 검사 비용은 연맹이 전액 부담한다.

K리그 선수단 전원이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음으로써 K리그는 ‘전 세계 축구리그 중 가장 안전한 리그’임을 공인받게 됐으며 안전한 상태에서 오는 5월 8일 개막을 맞이하게 됐다.

또한 한국프로축구연맹은 5월 8일 K리그 개막에 대비하여 ‘K리그 코로나19 대응 매뉴얼 제2판(이하 ’매뉴얼 제2판)‘을 배포했다. 이번에 배포된 매뉴얼은 지난 3월 제1판에 이어 리그 개막 이후 경기장 현장 운영 등에 관한 세부 내용이 추가, 보완된 제2판이다.

매뉴얼 제2판은 정부 지침을 바탕으로 축구의 종목 특성을 고려하고 각 구단의 의견을 취합하여 최종 완성됐으며, 1일 전 구단에 배포됐다.

매뉴얼 제2판에는 코로나19 기본 정보, 선수단 및 관계자 예방 수칙, 환자 발생 시 기본 지침부터 홈경기 운영, 경기 진행, 미디어 가이드라인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또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개막 이후 당분간 모든 경기가 무관중으로 진행되는 만큼 무관중 경기에 대한 가이드라인도 수록됐다. 부록으로는 구단 유소년팀을 위한 유소년 파트 대응 매뉴얼이 포함됐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