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덕분에 챌린지’ 동참
전북도 ‘덕분에 챌린지’ 동참
  • 설정욱 기자
  • 승인 2020.05.0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진 지사와 전북도 직원들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1일 전북도에 따르면 송하진 지사와 최용범 행정부지사, 전북도청 도민안전실 직원들은 ‘존경’이라는 의미를 담은 수어 동작으로 감사함을 표현,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가는 의료진 응원에 나섰다.

송하진 지사는 손글씨로 쓴 ‘의료진 여러분 코로나19 위기를 세계 속에 자랑스러운 문명국으로 만들어주신 여러분은 영웅입니다. 감사합니다’라는 문구를 통해 의료진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송 지사는 “우리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서 오늘도 답답한 방호복과 마스크 속에서 땀 흘리는 모든 보건 의료진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의료진이 힘을 낼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께서도 많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현장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를 알리고, 공직사회 차원에서 감사·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 의료진의 사기와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진행되는 국민참여형캠페인이다.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하는 방법은 ‘존경’이라는 의미를 가진 수어 동작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촬영한 뒤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SNS 개인 계정에 게시하면 된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