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4회차 농수산물 드라이브 스루 성료
전북도, 4회차 농수산물 드라이브 스루 성료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5.0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들 큰 호응 속 시작 2시간 만에 완판
행사축산물 드라이브 스루 판매
한우불고기 등 축산물로 생산자 소비자간 상생, 착한 소비

전북도는 2일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 추진한 ‘코로나19 극복, 축산물 드라이브 스루 할인판매 행사’가 도민들의 열렬한 호응 속에 2시간 만에 완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도청 주차장에서 한우불고기, 삼겹살 등 축산물 위주로 구성된 총 6개 품목을 최대 62% 할인판매했다.

전라북도와 전북농협이 협업해 진행된 코로나19 극복 ‘축산물 드라이브 스루 할인판매 행사’는 지나달 4일 1회차 농수산물 드라이브 스루 행사 이후 4회차로, 코로나19로 판매부진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농가 및 브랜드경영체를 돕고 도민들은 질좋은 축산물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하는 등 착한 소비 및 포스트 코로나 축산물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어 생산자 소비자간 상생의 좋은 본보기가 됐다는 평이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도민들은 행사요원의 안내에 따라 차에서 내리지 않고 차 창문만 열면 주문, 대금결제, 상품 수령(행사요원들이 차 트렁크에 실어줌)으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장보기를 마쳤다.

특히, 부스 4개를 이어붙여 충분한 길이와 공간을 확보하여 차량 안전거리를 확보하였고, POS(판매 정보 시스템)에 전문캐셔를 배치해 결재와 상품 수령까지 소요시간을 최대한 단축했다.

전북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행사가 많은 점을 감안, 가족 구성원들이 누구나 좋아할 만한 품목으로 판매상품을 구성한 게 도민 만족도와 참여도를 높였다고 분석했다.

5월은 가족행사가 많은 달임을 감안, 가족 누구나 좋아하는 한우불고기세트, 삼겹살한쌈세트 등을 4인가족 기준으로 구성하여 각각 한우불고기, 삼겹살 1kg과 불고기 양념, 상추, 깻잎 등 쌈야채를 같이 세트로 준비한 게 도민들 인기몰이의 비결이었다는 것이다.

또한 어머니들의 열렬한 호응 속에 어린이, 청소년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구워먹는 치즈, 치즈핫도그, 요구르트 등 유가공품세트는 물론, 햄, 소세지, 수제 떡갈비’ 등을 최대 62%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한 것 역시 절찬리에 완판되는데 톡톡히 한몫했다고 내다봤다.

최재용 도 농축수산식품국장은 “연휴에도 불구하고 이번 4차 축산물 드라이브 스루 특별 할인판매 행사에 적극적으로 호응해주신 도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축산농가 경영안정 및 포스트 코로나 대응책 발굴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