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 구축 공모 선정
군산시,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 구축 공모 선정
  • 정준모 기자
  • 승인 2020.04.2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농림축산식품부의 기획생산체계 구축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농업 소득 확대와 일자리 창출 등으로 농촌 지역에 활기를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 구축사업’은 군(軍)·공공기관·학교 등 공공급식 등을 중심으로 소량·다품목·연중 생산이 가능한 지역 생산자 조직 육성을 위해 마련한 농업 정책이다.

 지역농산물(로컬푸드)을 지역 내에서 우선 소비함으로써 안정적인 생산·공급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군산시는 중소농 육성, 먹거리 안전성 확보, 농업소득 증대로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기획으로 이같은 영예를 안았다.

 학교급식지원센터(위탁운영)에서 (재)군산푸드통합지원센터로 전환하는 시점에서 새롭게 생산자 조직을 묶고 공동체성을 더욱 견고하게 할 수 있다는데 큰 의미로 읽힌다.

 이번 선정으로 군산시는 총 2천만원을 투입해 ▲공공급식 로컬푸드 공급확대를 위한 협의체 구성 및 운영 ▲공공급식 이해관계자 간 간담회 추진 ▲공공급식 공급 생산농가 발굴 및 조직화 교육 관련 사업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먹거리 보장체계 구축 및 안전한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으로 농가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구상이다.

 군산시 먹거리정책과 신동우 과장은 “지역먹거리 순환체계 시스템 구축을 위한 지역 먹거리 수요 분석과 공급처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