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 김제캠퍼스 박상호 학장, 스마트팩토리공정 시찰
폴리텍대 김제캠퍼스 박상호 학장, 스마트팩토리공정 시찰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4.2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김제캠퍼스 박상호 학장이 미래성장동력학과로 개편된 메카트로닉스 학과의 스마트팩토리 공정과정을 시찰하며 4차 산업혁명 대비태세를 갖췄다.

 4차 산업혁명을 준비 중인 김제캠퍼스는 다관절로봇과 공정제어장치를 네트워크로 연결, 스마트팩토리 공정실습장치로 구성해 제품의 조립에서 분해까지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공정마다 센서를 장착한 7개의 스마트공정장치와 산업용 로봇, 협업 로봇 및 이동형 로봇이 생산관리시스템을 통해 통합관리되는 과정을 학생들이 접할 수 있게 돼 양질의 4차 산업 인재양성이 가능해져 최고 수준의 교육훈련 시스템이 완비된 김제캠퍼스에서 많은 학생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최신 기술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팩토리의 자동화 공정을 지켜본 박상호 학장은 “우리 캠퍼스의 스마트팩토리는 실제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는 공정과 다를 것이 없다”며 “우리 대학에서 학위과정을 마친 학생들은 취업 후 재교육에 낭비되는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며 폴리텍의 경쟁력 우위를 강조했다.

 한국폴리텍대학 김제캠퍼스는 코로나19 확진 추세가 안정세에 접어들면서 오는 5월 6일부터 대면수업을 실시하며, 열화상 카메라 설치 등 선제적 감염 예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지속 국가적 비상사태를 극복함과 동시에 학생들의 학업에도 지장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