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제4회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 슬로건 공모
새만금개발청 ‘제4회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 슬로건 공모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4.2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30일부터 5월 20일까지 21일간 ‘제4회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의 슬로건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노마드 페스티벌의 특성과 정체성, 비전을 반영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슬로건을 발굴하는 한편, 많은 사람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노마드 페스티벌은 새만금 신시야미 레저용지에서 열리는 캠핑형 축제로, 유목민의 삶을 모티브로 한 국제적인 문화·예술 교류의 장이다.

  노마드 페스티벌 참가자들은 자유로운 삶을 즐기는 ‘노마드(유목민)’가 되어, 노마드 공동체 안의 새로운 만남과 독특한 문화 체험을 통해 ‘멀티페르소나(가면)’를 벗고 새로운 자신을 찾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노마드 페스티벌을 알릴 슬로건 공모에는 외국인을 포함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노마드 페스티벌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nomadfesta)’의 슬로건 공모 게시글에 댓글을 달면 된다.

  공모 마감 후 심사를 통해 노마드 페스티벌의 특성을 잘 살린 슬로건 3편(대상 1, 우수상 2)을 선정해 페스티벌 참가권과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노마드 페스티벌은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구성으로 축제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라며, “축제의 열정을 잘 표현하는 멋진 슬로건이 탄생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2017년 시작된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은 짧은 역사와 달리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연출과 기획으로 다른 지역의 축제와 구분되는 독창성을 보유하고 있다.

  2017년 이벤트 어워즈 크리에이티브 부문 우수상, 2019년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프로그램 우수상을 받는 등 대외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축제다.

  올해로 네 번째 개최되는 노마드 페스티벌은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새만금 방조제 신시야미 레저용지 (구)새만금오토캠핑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새로운 놀거리와 즐길 거리로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