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기부콜센터 첫 기부
정헌율 익산시장, 기부콜센터 첫 기부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4.2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헌율 익산시장이 새로운 기부문화에 붐을 일으키고자 28일 전국 최초 도입한 기부콜센터(1577-0072)를 이용해 재난기본소득 1호 기부자로 나섯다.

 익산시는 그동안 기부관리 전용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아 기부자에 단발적으로 대응했으나 콜센터 도입에 발 맞춰 기부자에 대해 종합적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시는 28일부터 익산 전 시민에게 10만원씩 지급되는 재난기본소득을 포함해 각종 현금, 현물 기부를 원하는 기부자들에게 기부콜센터 및 읍면동 방문을 통해 전라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 익산사랑장학재단에 기부신청을 받고 있다.

 이에, 기부콜센터에는 기부 방법을 문의하는 시민들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으며, 이는 기부문화의 새로운 붐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익산시는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 단체 및 사회 지도층에서도 기부를 하겠다는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어, 코로나19가 집중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2억4천여만원의 성금과 물품이 모아졌으며, 개인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제작한 마스크와 식재료 기부 등 다양한 기부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익산시만의 특별한 기부문화로 새로운 희망을 불어놓고 싶다”고 전하며, “익산시 기부에 대한 새로운 붐을 계속 지켜 봐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