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선수단 코로나19 전수검사
K리그 선수단 코로나19 전수검사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0.04.27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50여명 등 1천142명, 개막 앞두고 철저한 대비, 팀 전원 음성받아야 출전

 프로축구 K리그 선수단 전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수 검사를 받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7일 하나원큐 K리그 2020 개막을 앞두고 K리그 22개 구단 선수단 및 코칭스태프 전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 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2020시즌 개막 전 전수검사를 통해 모든 선수들이 안전한 상태에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검사 대상자는 총 1천142명이며 K리그 등록 선수, 코칭스태프, 선수단과 밀접 접촉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팀 스태프, 심판, 경기 감독관 등이 이에 해당 된다.

검사는 각 구단이 연고지역 내 선별진료소에서 실시하고, 소요비용은 연맹이 전액 부담한다. 또한 금주 중으로 검사를 완료하여 5월 1일까지 연맹에 결과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선수단은 검사 결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아야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 양성 판정이 나온 선수와 소속 구단은 최소 2주간 자가격리 대상이 되고 2주 후 재검사를 통해 음성 판정을 받은 선수는 경기에 참가할 수 있다.

연맹은 이 밖에도 5월 8일 리그 개막을 앞두고 안전한 리그 운영을 최우선적 목표로 삼고, 각 구단에 선수단 내 유증상자 및 확진자 발생시 대응 매뉴얼 전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경기 운영 매뉴얼 제작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북현대 관계자는 “전북의 경우 코로나19 검사 대상자는 선수와 코칭스태프 등 모두 50여명으로 금주 내 검사를 완료해 개막준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며 “프로축구연맹으로부터 시즌 일정 가안을 전달받았으며, 이를 토대로 경기시간과 대진을 검토 중이어서 연맹과 조율을 거쳐 조만간 구체적인 경기 일정도 확정될 전망이다”고 밝혔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