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금 지원
익산시,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금 지원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0.04.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국민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15,864세대에 100억원의 생활 지원금을 긴급 지원한다.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금’은 감염병이 국가 재난상황이 된 후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원금 전액이 국비로 충당된다.

 또한, 정부 지침에 따라 현금 아닌 지역화폐로 지급하며, 지역내 소비를 통해 저소득층 생활 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대된다.

 익산시 복지정책과는 지난 3월 지역화폐(익산 다이로움 충전)와 선불 카드(기프트 카드)를 지원하는 2가지 방법으로 각 세대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 부서 전직원이 15,864세대에 유선으로 전수 조사를 완료했다.

조사 결과에 따라 1,936세대에 15억여 원을 익산 다이로움 카드로 선 지급(충전)했으며, 13,928세대는 선불카드가 27일 납품됨에 따라 각 읍·면·동 및 시설 담당 공무원의 검수를 통해 28일부터 본격 배부한다.

 특히, 선불카드는 권종을 5종(50만원·40만원·10만원·8만원·2만원)으로 다양하게 제작돼 편의성을 높이고 분실로 인한 손해도 예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원활한 배부를 위해 해당 세대에 지원금 수령 안내문을 모두 발송했다.

 저소득층의 규모에 따라 지원 대상자가 적은 읍·면·동은 일상 배부를 실시하고, 대상자가 많은 9개소(오산면, 왕궁면, 동산동, 남중동, 모현동, 신동, 영등1동, 어양동, 삼성동)에서는 KF마스크 구입 방법에 맞춰 5부제 배부를 활용해 안정적으로 배부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한편, 지원 대상자들은 신분증을 소지하고 주소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