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규운 완주경찰서장 “주민·직원 함께 안전한 완주 최선”
최규운 완주경찰서장 “주민·직원 함께 안전한 완주 최선”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0.04.2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규운 완주경찰서장은 지난 2020년 1월 20일 취임을 시작으로 4월 28일 취임 100일을 맞이했다.

 주민과 직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탄탄한 생활치안에 힘쓰는 최규운 완주경찰서장의 100일을 뒤돌아보자.

 최 서장은 취임사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 구현 및 사회적 약자 보호’를 강조함과 동시에 공감 받는 법집행으로 ‘정의롭고 안전한 사회’를 위해 경찰의 소명을 다할 것을 당부하고 마지막으로 지역실정과 직원동료들의 요구에 맞는 소통·화합의 경찰이 되도록 노력해달라는 말도 잊지 않았다.

 이를 위해 주민들의 불안요소 및 요구를 파악·분석해 치안시책에 적극 반영하고 각 기능별로 추진 중인 시책을 다각적으로 홍보하는 등 매우 안전한 완주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범죄의 도시조성을 위한 청사진은 관내 주민뿐만 아니라 대국민적 홍보를 통해 쌍방향 소통을 통해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완주, 더 나아가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 꾸준한 활동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다양한 지역사회의 범죄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CPTED를 통해 범죄예방환경을 개선하고 더불어 치안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경찰·지자체·민간 등이 협업함으로써 공동체치안을 실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완주경찰서는 지역공동체치안 협의체 회의 ‘지역공동체치안 협의체’는 경찰의 각 기능들이 독립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면서 생기는 오류들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만들어진 협의체이다. 기능 간 3C(연결·조정·협업)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치안 안건들을 공유하여 분석함으로써 실효적 치안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최규운 완주경찰서장은 “완주경찰 한 가족이 된 것을 무한한 기쁨과 영광으로 생각하며 완주경찰의 한 사람으로서 최선을 다하는 최규운 완주경찰서장과 완주경찰의 앞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