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오거리문화광장 ‘전주티켓박스’ 설치
전주시 오거리문화광장 ‘전주티켓박스’ 설치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4.26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정보·예매 등 안내

 전주시 오거리문화광장에‘전주티켓박스’가 설치된다.

 전주시는 내달 오거리문화관장에 ‘전주티켓박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전주티켓박스는 각종 공연정보 확인·관람권 구입, 길거리 공연 관람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전주티켓박스는 가로 4.5m, 세로 2.5m, 높이 3.6m 규모며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동식으로 제작됐다. 티켓박스는 전시, 연극, 음악 등 공연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디지털홍보판과 홍보물 비치공간, 티켓을 발권기도 구비됐다.

 시는 티켓박스의 운영시간과 세부 운영내용 등에 대해서도 빠른 시일 내 확정해 다음 달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보완해 시민과 여행객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시는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오거리문화광장에서 예술치유 공연을 연계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오거리문화광장이 문화·예술 공연의 플랫폼 거점공간과 명소가 될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달 6일부터 16일까지 종합티켓판매소에 대한 명칭 공모를 진행해 총 95건의 명칭을 접수했으며 적합성과 전달성, 상징성, 참신성 등을 평가해 ‘전주티켓박스’로 명칭을 최종 선정했다.

 서배원 전주시 문화정책과장은 “전주티켓박스가 설치된 오거리문화광장은 시민과 여행객들을 위한 문화·예술 공연의 중심축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규모 공연단체와 공연장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홍보방안을 마련해 국가관광거점도시 전주의 공연문화 확산과 활성화에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