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청년 영농정착 지원 대상자 12명 선정
순창군 청년 영농정착 지원 대상자 12명 선정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0.04.2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모두 12명의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 대상자를 선발했다. 사진은 순창 달팽이농장 프로그램 진행 모습.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월 최대 100만원을 지원할 12명의 청년 영농정착지원사업 대상자를 지난 23일 선발했다.

 군이 시행하는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은 40세 미만으로 영농 경력 3년 이하 청년농업인 가운데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영농의지 또는 열정을 갖춘 자를 선발해 지원한다. 이번 선발과 관련 군에서는 지난 3월부터 신청을 받아 모두 18명이 접수를 했다.

 이어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5명을 선발한 후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12명을 선정한 것. 군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면접심사는 농축산과장을 비롯해 외부 심사위원 등 모두 4명이 심사를 맡았다.

 특히 심사는 3인 1조로 구성해 조별 25분 동안 진행했다. 심사를 통해 청년농업인들의 포부와 역량은 물론 앞으로 계획 등을 들은 후 최종 12명을 뽑았다.

 이들은 전북도의 최종 선정절차를 거쳐 앞으로 월 80∼100만원씩 1년 동안 영농정착 지원금을 받게 된다. 지원금은 ‘청년농업희망카드’를 통해 매월 1일마다 받으며 월 한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일부 가맹점 사용은 제한된다.

 순창군 이정주 농축산과장은 “면접심사를 진행하면서 청년농업인의 다양한 미래비전을 볼 수 있었다”면서 “선발된 청년농업인이 순창군을 살릴 훌륭한 주축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