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회가 무엇을 하는 곳인가
체육회가 무엇을 하는 곳인가
  • 강광
  • 승인 2020.04.2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은 국민의 생명을 지켜 주고 건강을 다져 주는 운동이다 건강을 잃으면 천하를 잃는다고 했지 않은가!

  우리는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한다 “체육은 건강이요 경제요 국력이다”이라고 했다.

 체육회는 우리 사회에서 가장 귀중한 건강을 지켜주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간다.

 각종 운동대회 등 체육 이벤트를 통하여 경기를 부양하고 경제를 발전시켜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잘사는 행복한 국가를 만들어 간다.

 우리 체육회는 체육 강국을 만들어 국위를 선양하고 화합 단결하여 국력을 배양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추진하고 집행하는 곳이 바로 체육회이다.

 그렇다면 과연 체육회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하고 있는가!

 짐작으로 체육회가 무엇을 하는가는 대체적으로 알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는 잘 모른다고 본다.

 2020 경자년 올해 정읍시 시민들의 사랑으로 무투표 당선되어 민선 초대 체육회장으로 취임하게 되었다.

  이제 체육회도 관선시대가 아니고 민선시대가 되었다.

 지금까지는 단체장인 시장이 체육회장을 겸직하면서 체육과를 두고 모든 체육업무를 처리해 왔지만 법령에 따라 자치 단체장은 2020년 1월 18자로 임무를 마치고 민선 체육회장을 투표로 뽑아 당선된 체육회장이 책임하에 체육업무를 자의적으로 추진 하고 집행하게 되었다. 

  정읍시 체육회는 민선 초대 정읍시 체육회 강 광 회장을 주축으로 고문 13명, 부회장 9명, 이사 50명, 정책 자문위원 85명, 홍보위원 9명, 여성위원 15명, 스포츠공정위원 9명, 감사 2명, 읍·면·동 체육회 23개체육회장, 40개 종목단체 회장 외 직원 (지도자·선생) 18명으로 구성하고

 “스포츠는 건강이요, 경제요, 국력이다”라는 신념을 가지고 생활체육, 전문체육, 학교 체육 등 세 가지 분야로 나누어 체육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먼저 생활 체육 활동으로는 ▲시민화합 한마음 체육대회 8개 종목 개최 ▲생활 체육광장 11개소 추진 ▲생활체육 교실사업 53개소 추진 ▲전북 어르신 생활 체육대회 (9개 종목) 개최 ▲전북 여성 생활체육 대회 (8개 종목) 개최 ▲어르신 체육 활동 2개소 추진 ▲정읍시 체육인의 밤을 실시하고 있다

 전문 체육으로는 ▲전북도민 체육대회 추진 ▲동호인 리그 종목 12개 추진 ▲정읍 동학 마라톤대회 개최 ▲전북 체조 경연대회 개최 ▲역전 마라톤 대회가 있다.

 학교 체육으로는 ▲신나는 주말학교 운영 추진 (학교안 13개소, 학교밖 8개소)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추진 ▲스포츠버스 및 푸드트럭 운영 추진 ▲유아 체육교실 등 영재발굴 육성에 최선하고 있다.

 이 외에도 사무국 지도자 선생님들은 ▲학교, 복지관, 노인정, 공공시설, 소외 계층시설 현장에서 프로그램 보급 및 수업지도를 실천하고 ▲시장기 대회 28개, 읍면동 체육대회 23개, 전국대회 5개 종목 등 모두 316개 등 대회장, 행사장, 연습장을 방문하여 지도 감독하고 직접 가르쳐 주며 정읍 시민분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여 뛰고 있다.

 또 그동안은 시청 체육과에서 기획하고 예산 등을 수립하고 집행했던 전반적인 업무를 체육회에서 수행해야 하고 또 정읍시와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도체육회와 중앙체육회에서 지시되는 모든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직원 18명이 이 많은 일을 하고 있는 것을 시민들이 알고 있을까? 초인간적인 활동을 하고 있음을 알고 계신다면 힘찬 용기와 격려를 주시리라 믿는다.

 
  시민여러분!

 우리 체육회는 오직 시민 건강을 위하고 체육 발전만을 위하여 뛰고 또 뛰며 업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항상 전국 제일의생활체육 도시, 서남권 중심 체육 도시 정읍을 건설하는데 매진할 것을 다짐 드립니다.

 강광 / 민선 초대 정읍시 체육회 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