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27일부터 일부 과목 대면 수업 실시
군산대 27일부터 일부 과목 대면 수업 실시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0.04.2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가 오는 27일부터 일부 과목에 대한 대면 수업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안전한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코로나19의 학내 유입을 막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23일 군산대는 실험과 실습, 실기 수업 및 대학원 수업 가운데 일부 과목에 대해 수업을 2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군산대는 대면 수업에 대비해 대한본부 53개 동 등 학내 모든 건물에 대한 방역을 실시하고 강의실 출입통로를 최소화하는 한편 손 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비치해 예방 활동도 강화한다.

 이와 함께 대학본부·학생회관·학생생활관 교내식당·황룡도서관 출입구에는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하고 발열자 확인 시 대기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으며 열화상카메라는 추가 설치도 고려 중이다.

 또한 외부 기온의 영향이 없는 실내에 발열체크 포인트를 설치해 발열자를 사전 차단하고 발열 확인 후 이상이 없을 시 확인스티커를 마스크에 부착해 타인이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군산대 관계자는 “일반 면 마스크 1만 5천 장을 확보해 재학생에 1인당 2매씩 배부하고 비상용 보건 마스크 1만 장도 확보했다”면서 “강의실 좌석도 넓게 배치하고 주기적인 환기를 통해 항상 청결한 위생상태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