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예술인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파이팅 콘서트
지역예술인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파이팅 콘서트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0.04.21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니밴드(인디), 이그르산 트리오(재즈), 악바리(국악) 참여

 한국소리문화의전당(대표 서현석)이 24일부터 3주간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파이팅 콘서트’를 유튜브와 페이스북으로 공개한다.

 ‘파이팅 콘서트’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을 위로하고, 공연이 취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예술인들에게 공연료와 홍보를 위한 공연영상 제작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콘서트에 참여하는 지역예술인은 ‘고니밴드’, ‘이그르산 재즈 트리오’, ‘악바리’ 총 3팀이다.

 24일 첫 공개되는 공연영상은 고니밴드의 무대다. 2018년 결성된 고니밴드는 서정적인 감성을 팝 사운드에 담아 전주를 중심으로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다. 철학적 이야기를 가사에 담아내 우리의 지친 삶을 위로해 준다.

 5월 1일에 공개되는 ‘이그르산 재즈 트리오’의 공연무대 역시 주목할 만하다. 박윤호(베이스), 노용현(드럼), 오은하(피아노)로 구성된 이그르산 재즈 트리오는 익산에서 처음 만나 음악을 시작하게 된 것을 계기로 지역명칭을 팀명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정통 재즈 뿐 만 아니라 대중들에게 익숙한 팝음악들도 선보인다. 특히 최근 핫한 보컬리스트 송은채가 함께해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꾸몄다.

 마지막 무대는 창작민속악팀 ‘악바리’다. 2016년 7명의 국악 전공자가 모여 창단한 악바리는 ‘끈질기게 노력한다. 즐거움을 안고 다닌다.’라는 두 가지 의미를 품고 있다. 도내 다양한 지역에서 페스티벌 등 공연 무대에 서며 실력을 쌓아왔다.

 ‘바리시나위’, ‘흥보가 부자가 되었는디’, ‘낙궁’ 3곡을 연주한 악바리는 전통악기를 기반으로 신명나는 사물놀이부터 찰진 판소리까지 우리 음악의 다양한 멋을 표현한다. 악바리의 공연영상은 5월 8일에 공개된다.

 한편, 공연영상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유튜브 채널 ‘Sori Arts TV’와 페이스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실시간 스트리밍을 놓치더라도 공연영상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돼 다시 관람할 수 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