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관광재단, 중견예술인 포트폴리오 제작지원사업 공모
전북문화관광재단, 중견예술인 포트폴리오 제작지원사업 공모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0.04.1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은 예술인복지증진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현재 창작활동 중인 50~60대 중견작가의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20 중견예술인 포트폴리오 제작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신청기간은 20일부터 24일까지로 지원대상은 도내에서 20년 이상 활동하고 현재 창작활동 중인 50~60대 중견작가다.

 지원내용은 활동시기별 대표작, 작가프로필, 작가노트 등의 활동경력을 체계화해 정리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 제작에 소요되는 비용이다.

  ‘중견예술인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사업’은 예향전북의 중추적인 역할은 담당해온 중견예술인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총 5명의 중견예술인이 선정돼 각각 개성 있는 결과물들을 선보였는데, 청년과 원로세대 간 샌드위치 세대로 지원체계와 방식, 시스템 변화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지원체계에서 소외되었던 중견예술인들이 새로운 동력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관심 있는 작가는 이메일(jb_7447@daum.net) 및 방문 접수로 참여 가능하다.

전북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예술가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중견작가 맞춤 지원을 통해 역량 있는 중견작가들의 활동성을 회복하는 재도약의 기회가 되며 청년기부터 현재까지 생산한 창작 결과물의 질적 관리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