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새 단장 나선 ‘방송맛집’ KBS 전주
봄맞이 새 단장 나선 ‘방송맛집’ KBS 전주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0.04.19 14:2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KBS전주가 봄맞이 새 단장에 나서 주목된다.

 19일 KBS 전주방송총국은 “세월이 지나도 잊히지 않고 불려지는 명곡의 사연을 소개하는 추억여행 Song큐멘터리 ‘백투더뮤직’과 전라북도의 핫한 이슈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주는 시사토크쇼 ‘이슈잇수다’를 제작·편성한다”고 밝혔다.

 Song큐멘터리 ‘백투더뮤직(기획 맹남주, 연출 허유리 최수연, 작가 최수진 오은진)’은 최근 트로트와 대중가요 열풍에 맞춰 기획된 음악 프로그램이다. 한 곡이 명곡으로 탄생하기까지 그 안에 담긴 드라마를 보여준다.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는 여성 대표 락커 소찬휘와 트로트 왕자 신유가 진행자로 나선다는 점이다.

 이슈잇수다는 2017년부터 2018년까지 두 시즌을 거치며, 정통 시사와 달리 해당 정도의 맥을 풍성하게 짚어주면서도 예능적인 포맷을 가미해 누구든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사의 진입 장벽을 낮춰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슈잇수다 시즌3(연출 이휘현 설장미 신은주, 작가 송가영 양미진 최유정)의 고정 패널은 16년차 시사 전문 진행자인 함윤호 앵커, 지역 미시사를 기록하는 윤지용 작가, 팔색조 매력을 지닌 개그우먼 김세아로 확정됐다.

 백투더뮤직 제작진은 “소찬휘와 신유의 새로운 인간적인 면모를 발견하는 것도 꽤나 흥미로운 일”이라며 새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고, 이슈잇수다 제작진은 “재미와 웃음은 물론 전라북도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는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Song큐멘터리 ‘백투더뮤직’은 4월 21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40분, ‘이슈잇수다’는 5월 1일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40분 KBS1를 통해 방송된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주화 2020-04-20 08:00:06
좋은소식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이주화 2020-04-20 07:59:00
소찬휘님 신유님
의외의 조합이라 놀랍고 신선하고 걱정도 되고(?) 암튼 엄청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어요ㅎㅎ
좋은 옛노래 많이 들려주셔서 코로나로 힘든 요즘 힐링할수 있길 바라며 프로그램 대박을 소망합니다

신유님 팬으로써 너무너무 행복해효~~~
백투더뮤직~이여~~~영원하라V
(다만..지역방송이라는게 조금 아쉽지만..
KBS전주 홈피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ON AIR 클릭하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