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예방 알아보기
자궁경부암 예방 알아보기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주지원
  • 승인 2020.04.2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우리 딸이 초등학교 6학년인데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어렸을 때 맞는 것이 좋다고 하여 저희 집 인근 병원에서 예방접종을 할 계획인데 비용이 궁금합니다. 

 A.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은 국가예방접종사업의 일환으로 만12세(2007∼2008년 출생) 여성청소년은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참여 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무료로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이 가능합니다. 2차 접종은 1차 접종 후 24개월 하루 전까지 무료접종이 가능하며, 반드시 동 사업에 참여하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을 방문하셔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 확인방법

 - 보건소 및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cdc.go.kr) 또는 이동통신 앱에서 거주지와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지정 의료기관이 아닌 곳에서는 건강상담 및 예방접종 비용을 지원받으실 수 없습니다.
 

 Q. 집 근처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지정 병원이 있어 문의해 보니, 딸 아이가 무료 예방접종 대상에 해당된다고 하여 방문하려 합니다. 병원에 방문한 김에 이비인후과가 있어 산부인과에서 예방 접종을 하고 이비인후과에서 귀 염증 진료를 받을 예정인데 귀 염증 치료도 무료로 진료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A. 예방접종 동일날 해당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에 전문과목 또는 전문분야가 다른 진료  담당 의사가 별도 질환을 진찰한 경우에는 그에 따른 비용은 무료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주지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