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소상공인, 취약계층가구 도시가스요금 납부유예
부안군 소상공인, 취약계층가구 도시가스요금 납부유예
  • 방선동 기자
  • 승인 2020.04.1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한국가스공사 및 관내 도시가스사업자인 ㈜군산도시가스의 협조를 받아 이달부터 3개월간 도시가스요금 납부유예를 시행한다.

  도시가스요금 납부유예 조치는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부안군 소상공인 83개소 가계 및 618세대 사회적 배려대상 취약계층가구를 대상으로 적용한다.

 소상공인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업종별 소기업 중 상시근로자가 5명 또는 10명 미만인 경우에 해당하며 주택용 요금경감 가구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독립유공·상이자, 다자녀가구 등 기존 요금경감 대상자다.

 유예대상자는 이달 도시가스요금 청구분부터 3개월분 요금의 납부기한이 각 3개월 연장되며 연장기간 중에는 미납에 따른 연체료가 부과되지 않으며 도시가스요금 이달 청구분을 이미 납부한 경우 5~7월 요금청구분에 각 3개월 납부유예를 적용하며 도시가스요금 납부기한이 된 시점부터 오는 12월까지 균등분할 납부할 수도 있다.

 납부유예 신청은 주택용 요금경감 가구는 별도 구비서류가 필요하지 않고 소상공인은 도시가스 요금고지서에 기재된 고객번호 및 사업자 등록번호를 준비해서 오는 5월 15일까지 군산도시가스사 콜센터(☎063-440-7700) 및 홈페이지(www.kscg.co.kr)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극복 도시가스요금 납부유예 조치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가구의 도시가스요금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