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화장품 전문인력 양성한다
남원시, 화장품 전문인력 양성한다
  • 양준천 기자
  • 승인 2020.04.1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화장품 전문인력 양성

남원시가 화장품 전문인력 양성과 창업을 유도하는 화장품교육 사업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적극 지원한다.

(재)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에서 주관해 오는 5월20일부터 8월5일까지 ‘남원시 화장품책임판매사 2기 창업교육’(이하 화장품창업교육)을 실시한다.

2019년 실시한 남원시 화장품책임판매사 1기 창업교육은 9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4개 업체가 남원 관내 화장품책임판매업을 등록하고 화장품 산업을 시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화장품창업교육 수료생의 사업계획서 중 평가를 통해 선정된 2개 제품은 스타트업개발 지원을 통해 신제품으로 출시된 바 있다.

올해 화장품창업교육은 법령, 시장 분석, 원료 적용, 브랜드 구축, 마케팅 및 콘텐츠 전략,스타트업창업 둥 전문 화장품교육과 박람회참관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화장품창업교육 프로그램 강사진은 현재 화장품산업 분야에 종사 중인 전문가로 구성,실무적용이 가능한 교육과 컨설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준비해 놓고 있다.

화장품창업교육 접수는 4월13일부터 5월1일까지 실시되며 접수된 신청서의 서면평가를 통해 7명 내외로 인원을 선발해 총 46시간에 걸쳐 교육을 진행하고 출석률 85% 이상의 요건을 만족하는 수료생은 2기 화장품 창업교육 수료증을 발급받는다.

특히 교육을 수료한 사람 중 사업계획서 우수평가자에게는 남원 관내 화장품 제조사와 연계협력을 통해 신제품 개발 및 위탁제조에 소요되는 사업비 1,500만원을 지원받는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