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코로나19 극복 김제시 평생학습 프로젝트 보강 운영
김제시 코로나19 극복 김제시 평생학습 프로젝트 보강 운영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04.1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된 지역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시민의 중단없는 학습을 지원하고자 ‘김제시 사이버학습센터’의 학습콘텐츠를 한층 보강하고 새롭게 온라인 학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온 가족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축된 김제시 사이버 학습센터는 시민들의 학습 욕구와 다변화하는 학습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자 올해는 10개 분야 651개 동영상 강좌로 리뉴얼해 상시학습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지친 학습자를 위해 4월 학습이벤트인 ‘심심풀이 뇌섹남녀 퀴즈’와 4월 신규 강좌인 ‘중국어 트레이닝 따라하기 행운찬스’ 등 알찬 학습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중단없는 사이버 학습지원을 위해 별도의 앱(APP) 설치 필요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모바일 학습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코로나19 사태로 학습참여가 어려웠던 시민의 배움의 갈증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 방법은 김제시 홈페이지(http://www.gimje.go.kr)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김제시 홈페이지 내 사이버학습센터 또는 김제시 사이버학습센터(http://cyber.gimje.go.kr)에 접속해 로그인 후 듣고 싶은 강좌를 수강하면 된다.

 서원태 인재양성과장은 “더 많은 시민의 수강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사이버학습센터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