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선수와 함께 ‘집콕운동’ 해볼까요
국가대표 선수와 함께 ‘집콕운동’ 해볼까요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0.04.1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조 양학선 등 운동법 담아, 대한체육회 국민위한 캠페인
대한체육회 ‘집콕운동’ 캠페인에 동참한 체조 대표선수 양학선.

 대한체육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야외 체육 활동이 어려워진 국민들을 위해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집콕운동’ 캠페인을 전개한다.

 대한체육회는 2020도쿄올림픽 연기에 따라 각자 집에서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체조 양학선 등 국가대표 선수들이 어떤 모습으로 ‘집콕생활’을 하고 있는지 만나보고 그들만의 독특한 ‘집콕운동’ 방법을 대한체육회 유튜브(채널명 대한체육회TV)를 통해 공개했다.

국가대표 선수들은 국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해당 종목 맞춤형 중심(코어) 운동법을 소개하고 국민들에게 “집콕운동으로 나와 우리 모두의 건강을 함께 지켜요”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국가대표 선수들의 집콕운동 영상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기간 중 대한체육회 유튜브 채널에 꾸준히 제공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집콕운동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국민 건강을 위해 대한체육회가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추진하는 캠페인이다”며 “‘국가대표와 함께하는 국민체조’를 비롯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고무장갑을 이용한 틈새운동’ 등 흥미로운 온라인 체육 콘텐츠를 제공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앞으로도 스포츠 셀럽과 함께 하는 ‘1분 집콕운동’ 등 다양한 홈트레이닝 방법을 담은 콘텐츠를 국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