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청소년수련관, “투표합시다” 캠페인 진행
익산시청소년수련관, “투표합시다” 캠페인 진행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20.04.1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청소년수련관은 이번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청소년들의 올바른 참정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익산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투표 독려 캠페인‘투표합시다’를 오는 15일까지 실시한다.

청소년투표 독려 캠페인 ‘투표합시다’는 생애 첫 투표권을 실시하게 된 익산시 거주 만18세 이상 청소년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후보자들에게 청소년이 바라는 정치인과 정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만 18세 선거권을 갖게 되는 청소년들에게 투표의 필요성을 담은 동영상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SNS)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며 페이스북을 통해‘청소년은 이런 정치인을 원한다’와 ‘이런 공약을 원한다’ 등과 같은 주제로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선거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인증샷을 찍고 해시태그를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참고해 올리면 참가한 청소년들에게 소정의 기념품(그립톡)을 지급할 방침이다.

김윤근 익산시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총선을 통해 만 18세 이상의 청소년들이 생애 첫 투표를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민주시민의 신성한 의무이자 권리인 참정권를 건강하게 행사하길 바란다”며, “선거를 통해서 민주주의의 꽃이 활짝 피길 바라며, 앞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좋은 정책들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민·관이 힘을 합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