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산골영화제 배우 특집 프로그램 ‘넥스트 엑터’에 배우 고아성 선정
무주산골영화제 배우 특집 프로그램 ‘넥스트 엑터’에 배우 고아성 선정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0.04.09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가 배우 특집 프로그램 ‘넥스트 액터(NEXT ACTOR)’에 배우 고아성을 선정했다.

 ‘넥스트 액터’ 는 무주산골영화제와 ‘백은하 배우연구소(소장 백은하)’가 공동 기획한 배우 특집 프로그램으로, 자기만의 개성과 높은 잠재력을 가진 국내 배우 한 명을 선정해 조명한다.

 이번에 선정된 배우 고아성은 2006년 ‘괴물’을 통해 청룡영화상 역대 최연소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후 ‘설국열차(2013)’, ‘우아한 거짓말(2013)’, ‘오피스(2014)’,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2015)’, ‘오빠생각(2015)’, ‘더 킹(2016)’, ‘항거: 유관순 이야기(2019)’등 다양한 장르와 소재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였다.

 무주산골영화제는 선정 이유로 “고아성은 어린 나이에 배우로서 자신의 경력을 시작한 이후 배우로서의 스펙트럼을 확장시키며 한순간도 멈추지 않고 꾸준히 성장해 온 배우이며, 앞으로도 자신만의 개성과 연기색을 지켜 나갈 뚝심 있고 영리한 배우다. 한국영화의 미래를 책임질 훌륭한 배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번 무주산골영화제 ‘넥스트 액터 NEXT ACTOR’ 프로그램은 배우 고아성이 직접 선정한 세 편의 출연작을 영화제 기간 중 상영한다. 이와 함께 GV 및 스페셜 야외 토크도 마련된다. 또한 백은하 소장이 배우 고아성을 주제로 배우론과 작품별 연기론 그리고 집중 인터뷰 등을 담은 특별 책자를 정식으로 발간해 영화제 기간 중 소개한다. 또한 배우 고아성이 직접 연출한 ‘넥스트 액터 NEXT ACTOR’ 스페셜 트레일러를 비롯해 고아성을 다룬 전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한편 무주산골영화제는 오는 6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무주군 일대에서 열린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